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핫이슈

박소담을 불참하게 한 '갑상선 유두암' 이란?

728x90
반응형

배우 박소담이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마쳤다고 합니다.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13일 "박소담 배우는 정기 건강검진 과정에서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수술을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박소담은 영화 '특송' 홍보 활동에 함께하지 못한다.

 

특송'과 박소담을 응원해주는 모든 분들, 그리고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해주고 있는 '특송' 배우분들과 제작진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는 "박소담은 향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도록 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당사 또한 배우가 건강을 회복하는 데 있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배우 박소담
출생 : 1991. 9. 8.
신체 : 165cm
소속사 : 아티스트컴퍼티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갑상선 유두암이란?

악성 갑상선 종양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갑상선암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갑상선 유두암종은 핵의 형태가 유두상을 보이는 아주 특징적인 종양으로, 20~60대 여성에서 흔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30대 전후 젊은 여성에게 자주 발견되며, 암의 진행속도가 느리고 치료

예후도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은 경우 예후가 매우 좋아서 5년 생존율이 99%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니 불행 중 다행인 것 같습니다.

 

증상
 

뚜렷한 증상이 없으며, 통증 없이 만져지는 경부 종괴(혹, 결절)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경부 종괴와 더불어 쉰 목소리, 삼키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있으면 갑상선암의 가능성을 확인하여야 하는데,

최근에는 70% 이상이 1 cm 이하의 크기로 전혀 만져지지 않고,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서 발견되고 있으므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728x90
반응형